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 가지의 슬기로운 행위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이 여행 도중에 병을 얻었다. 그는 자기는 이제 살아날 가망이 없다고 생각하고 여관주인을 불러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이제 곧 죽게 될 것 같소. 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예루살렘에서 사람이 찾아오거든 내 소지품을 내어 주시오. 그러나 그가 슬기로운 행위 세 가지를 하지 못하면 내 소지품을 절대로 내어 주지 마시오. 나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내 아들에게 만일 내가 여행 중에 죽어 내 유산을 상속받기 위해서는 세 가지의 슬기로운 행위를 해야 한다고 말해 두었기 때문이오.˝

그 사람이 죽고 유대의 의식에 따라 매장되었다. 동시에 마을 사람들에게 그 나그네의 죽음을 알리고 예루살렘으로 부음을 전하러 사람을 보냈다.

예루살렘에 있는 아들은 이 소식을 듣고 아버지가 사망한 마을로 찾아갔다. 그는 아버지가 죽은 여관을 모르고 있었다 그것은, 그의 아버지가 자신이 죽은 거처를 알리지 말라고 한 유언에 따라 그 아들은 저 스스로 그곳을 찾을 수밖에 없었다.

마침 나무 장사가 땔나무를 가지고 지나가고 있었다. 아들은 나무 장사를 불러세워 땔나무를 산 다음, 그 나무를 예루살렘에서 온 손님이 죽은 그 여관으로 가져가자고 말하고 그 사람의 뒤를 쫓아갔다.

여관주인이 자기는 나무를 산 일이 없다고 말하자 나무 장사는 이렇게 말했다. ˝아닙니다. 지금 내 뒤를 따라오는 사람이 이 나무를 사서 이리로 가져다주라고 한 것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의 슬기로운 행위였다.

주인은 그 아들을 기꺼이 맞아들인 다음 저녁을 차려냈다. 식탁에는 다섯 마리의 비둘기 요리와 한 마리의 닭 요리가 나왔다. 그 아들 말고도 여관주인, 그의 아내, 두 아들과 두 딸이 식탁에 앉았다. 주인이 말했다. ˝자 그러면 이제 음식을 모두에게 분배해 주시지요.˝ 하고 그에게 말하자, 그는 ˝아닙니다. 그건 주인께서 나누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하고 말했다. 그러자 주인이 말했다. ˝아니요. 당신이 손님이니 당신 좋을 대로 하시오.˝

이리하여 그 아들은 음식을 나누어 주기 시작했다. 우선 비둘기 한 마리를 두 아들에게 주고, 또 한 마리는 두 딸 그리고 또 한 마리는 주인 내외에게 준 다음 나머지 두 마리를 자기 몫으로 놓았다. 이것은 그의 두 번째 슬기로운 행위였다.

주인은 이것을 보고 몹시 못마땅한 표정이었지만 입을 다물고 있었다.

이번에는 닭을 나누어 주기 시작했다. 먼저 머리를 부부에게 주었다. 두 아들에게는 다리를 주었다. 두 딸에게는 날개를 주었다. 남은 몸통은 자기 몫으로 했다. 이것은 그의 세 번째 슬기로운 행위였다. 드디어 주인은 화가 나서 소리쳤다.

˝당신네 고향에서는 이렇게 합니까? 당신이 비둘기를 나누어 줄 때는 참고 있었지만, 닭을 나누는 것을 보니 이제는 참을 수가 없구려. 도대체 이게 무슨 뜻이오?˝

그러자 그 아들이 말했다. ˝저는 처음부터 음식을 나누는 일을 맡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인께서 간곡히 부탁하시기에 최선을 다해서 나눈 것뿐입니다. 이제 그 까닭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주인 부부와 비둘기 한 마리를 합쳐 셋이고, 두 아드님과 비둘기 한 마리를 합치면 셋이고, 두 따님과 비둘기 한 마리를 합쳐 셋이고, 비둘기 두 마리와 저를 합쳐서 셋이니, 이보다 더 공평하게 나눌 수는 없을 것입니다. 또 주인장은 가장이시니 닭의 머리를 드린 것이고 두 아드님은 이 집의 기둥이므로 다리를 주었고 두 따님은 머지않아 날개가 돋쳐 시집을 갈 것이기 때문에 날개를 준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배를 타고 이 고장에 왔지만, 다시 돌아가야 할 몸이므로 몸통을 가진 것입니다. 자 이제 어서 아버님의 유산을 제게 주십시요.˝ /탈무드-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수와 미움  (0) 2022.11.22
가정의 평화  (0) 2022.11.22
천국과 지옥  (0) 2022.11.22
가난한 사람  (0) 2022.11.22
효도  (0) 2022.11.22
Posted by 외통
,